경남 산청의 동의보감촌 내에 있는 한반 자연휴양림을 방문했습니다.

투숙한 객실 : 1006호 둔철산

숙박 기준인원 : 12명

객실 구성 : 룸 2, 거실, 화장실 2

객실 비품 : TV, 냉장고, 이불, 주방용품

내부가 나무로 되어있어 산속에 있는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깔끔합니다.

저희가 투숙한 곳은 1006호입니다. 호실 밑에 둔철산이라고 이름이 따로 있었습니다.  1005호가 너무 경사가 높은 곳에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 놀 곳이라 1006호로 했었는데, 다음에 간다면 1005호로 선택하겠습니다. 1006호나 1007호는 1005호가 전망을 살짝 가리는데, 1005호는 그런 것이 없이 바로 앞이 다 트여져 있어서 정망이 훨씬 좋습니다.

기준 인원이 12명이나 되어서 거실도 정말 넓고 방도 2개 다 매우 넓습니다. 욕실도 아주 깨끗합니다. 여기는 저희가 작년 5월 연휴에 갔었는데, 모든 비품들이 이제 막 비닐 포장을 뜯은 듯 보일정도로 다 새 상품들이었습니다.

동의보감촌 내에 투숙할 수 있는 곳은 이 숲속의 집 말고도 숲속 휴양관, 동의본가 한옥 스테이, 산청 한반 가족호텔, 동의보감 다산 콘도가 더 있습니다.


여기는 자연휴양림에서 좀 더 내려온 한방 기 체험장입니다. 한옥으로 지어져있어 우리 아들은 절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여기 외에도 한방미로공원, 한방약초 체험 테마공원, 한방 테마공원, 허준순례길, 약초 목욕장, 한의학 박물관, 산청 약초관, 주제관, 숲속 수영장 등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매우 많습니다.

한방 기 체험장 - 휴양림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있었습니다. 겉모습은 절처럼 전통식으로 지어졌는데, 내부로 들어가면 현대적으로 보입니다. 1층은 기 체험에 관한 안내 영상들이 있고 2층으로 올라가면 명상을 하면서 심신을 치유하는 공간인데, 잠시 누워서 명상 한 것이 참 좋았습니다.

허준 순례길 - 동의보감촌 내의 청정숲속 산책길입니다.

한방 미로공원 - 동의보감(편저자 허준)의 내경편에 나오는 신형장부도를 형상화한 미로 공원이라고 합니다. 제주도 미로 공원은 너무 어려워서 한참을 헤매고 다녔는데, 여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나무 사이를 산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약초 목욕장 - 지하 150m에서 용출되는 백토지장수를 사용하여 통증완화, 피로회복, 피부질환개선, 미백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목욕이 부담스러우면 바로 앞에 족욕을 할 수도 있는데, 동의보감촌 전체를 내려다 보면서 하는 족욕도 괜찮습니다.

한방 테마공원 - 한방을 테마로 한 차별화된 야외공원으로 큰 곰와 금 거북이 조형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기는 여름에 가장 인기가 많은 숲속 야외 수영장입니다. 거대한 호랑이의 입 속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는데, 웬만한 워터파크보다 시설이 더 좋은 이 곳의 사용료는 1~2천원 밖에 안합니다.  물놀이 하다가 잠시 쉴 수 있도록 그늘막을 치거나 돗자리를 깔 수 있는데, 아침 일찍부터 나와도 명당 자리는 물론 거의 모든 자리를 다 차지했습니다.

우리도 8시부터 가서 자리를 잡으려 했지만, 화장실 앞쪽에 작은 자리만 겨우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저렴하다보니 워낙 인기가 많은듯 합니다.

숲속 수영장 안내입니다.

운영기간 - 7월 1일 ~ 8월 31일

운영시간 - 09:00 ~ 18:00

이용요금 - 6시 미만 1,000원 6세~12세 2,000원 청소년 13~18세 3,000원 19세 이상 4,000원

편의시설 - 화장실 및 탈의실, 야외 정자, 그늘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