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다이바의 대표적인 교통수단 유리카모메(ゆりかもめ)입니다. 모노레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모노레일과는 조금 틀립니다. 모노레일과는 다르게 고무 차륜을 사용하는 경전철 교통 시스템으로, 운전사 없이 컴퓨터 제어시스템으로만 운행이 됩니다. 1995년 11월 심바시역-아리아케역 구간이 개통되었고 2002년 11월 시오도메역이 완공되었으며 2006년 3월 아리아케역-도요스역 구간이 개통되었습니다. 도쿄에 최초로 도입된 전자동 교통시스템이며, 노선 거리는 14.7km이며 역 수는 16개이고 도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건설한 레인보우브리지를 지납니다.
이 유리카모메는 자동으로 가기 때문에 제일 앞자리에 운전석이 없이 이렇게 훤히 다 보입니다. 그래서 자기가 직접 운전수가 된 느낌이 들어서 제일 앞자리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유리카모메 16개의 노선 안내입니다.
1. 신바시 - JR선, 긴자선, 아사쿠사선 환승 가능
2. 시오도메 - 오오에도선 환승 가능
3. 타케시바
4. 히노데
5. 시바우라후도
6. 오다이바 카이힝 코엔 - 레인보우 공원, 조이폴리스
7. 다이바 - 아쿠아시티, 후지TV, 자유의 여신상
8. 후네노 카간쿠칸 (배의 과학관) - 시오카제 공원, 수상버스 정류장
9. 텔레콤 센터 - 오오에도 온전, 후지TV 완간 스튜디오
10. 아오미 - 팔레트타운, 비너스포트, 대관람차, 수상버스 정류장
11. 고쿠사이텐지죠세이몬 (국제 전시장 정문) - 도쿄 빅사이트, 수상버스 장류장
12. 아이아케 - 린카이선 환승 가능
13. 아이아케 티니스노모리
14. 시조마에
15. 신토요스
16. 토요스 - 유라쿠쵸선 환승 가능, 수상버스 정류장
관광객들은 주요 관광지인 다이바, 텔레콤센터, 아오미 등을 가장 이용하게 됩니다.
동경 시내로 갈때는 레인보우 브릿지를 지나서 JR 신바시(新橋)역으로 가서 환승하면 됩니다. 오다이바를 계획적으로 조성이 된 곳이라 정말 잘되어있습니다. 원래는 에도를 지키기 위해서 세워졌다고 하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들면서 거대한 상업 지구가 되었다고 하네요.
여기는 텔레콤 역에 있는 오오에도 온센 모노가타리 오오에도 온천입니다. 에도시대의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하는데, 정말 들어서는 순간부터 일본의 분위기가 납니다. 저기에서 요금 계산을 한 후 본인이 원하는 유카타를 선택하여서 갈아입으면 됩니다. 다행이도 여기에는 한국인 직원이 있었습니다.
이때가 3월 말이어서 우리는 벚꽃을 보러 간 것이었는데, 이때는 날이 추워서 벚꽃이 늦게 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꽃 핀 곳이 별로 없었는데, 여기서는 따뜻한 온천 덕분인지 벚꽃들이 활짝 피어 있었습니다. 혹시 조화가 아닐까 의심스러워 한번 만져보기도 했습니다.
실내에는 장터처럼 북적북적 합니다. 식당, 가게 등이 많아서 사람들도 매우 많습니다. 식당에는 주로 우동이나 돈부리 등 간단한 음식들을 판매하는데 배가 고파서 그랬는지 여기서 먹었던 우동이 참 맛있었습니다.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정말 많은 오다이바.
일본 동경에 간다면 꼭 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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